준비사항
정부지원 신청 | 선택 |
정부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정부지원 판정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상 자격이 되지 못하더라도 이용요금을 100% 이용자가 부담하는 형태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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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카드 준비 | 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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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봄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정회원 승인 |
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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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행복카드 이용안내
-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가 꼭 필요합니다.
- 국민행복카드가 없으신 분은 아래 안내에 따라 카드를 발급하고 등록 후 이용하세요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등 비슷한 카드명이 많으니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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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으세요.
- 기존에 발급 받은 국민행복카드가 사용 가능한 정상 카드라면, 추가 발급 없이 기존 카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 홈페이지의 회원정보와 카드 소유자 정보가 동일(주민등록번호 기준)해야 합니다.
국민행복카드국민행복카드 발급처, 카드 발급 문의, 기타안내
발급처 카드 발급 문의 기타안내 BC카드 1899-4651 신용, 체크카드 : 13개 은행(NH농협, 우체국, 우리,
IBK기업, 광주, 경남, SC제일, 대구, 부산, 전북, 수협, 제주, 하나)전용카드 : 7개 은행(NH농협, 우체국, 우리, IBK기업, 광주, 경남, 하나)
롯데카드 1899-4282 삼성카드 1566-3336 삼성카드는 보육료 결제(어린이집) 기능 미 제공 KB국민카드 1599-7900 4월부터 예정 신한카드 (카드신청)
080-700-2030
(전용콜)
1544-88684월부터 예정 개인의 신용 문제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전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용카드는 정부지원금 결제 기능만을 갖고 있으므로, 이용자 부담금 결제를 위한 예치금 충전은 가상계좌 입금 방식만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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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카드를 수령한 후에는 반드시 카드 사용등록을 해 주세요
- 카드를 수령했다면 카드사 콜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등록을 마쳐야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등록을 하지 않았더라도 카드사의 ‘사용등록 완료’ 안내 문자를 받았다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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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아이돌봄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결제카드 정보를 등록하세요.
- 정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국민행복카드 정보> 카드정보 조회 팝업에서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발급받은 카드가 보이지 않는데 어떡하죠?- 카드 정보는 카드사에서 사회보장정보원을 거쳐서 아이돌봄 시스템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카드 정보가 확인되기까지 업무일 기준 최대 2~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카드가 국민행복카드인지 확인하세요.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고운맘카드 등은 사용 불가)
- 로그인한 이용자와 카드 명의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기준)
-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카드여야 합니다. (해지, 분실신고 카드는 확인 불가)
- 즉시발급 형태로 수령한 카드는 업무일 기준 2일 후부터 카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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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국민행복카드 관련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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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일 이틀전에 총 이용요금 중에서 본인부담금을 등록된 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결제에 대해서 결제내역을 문자 또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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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실패시 결제실패 내역을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알려드리고 있으며 결제실패 사유에 따라 직접 카드사와 연락하셔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실패가 계속되어 이용요금 미납이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A
서비스 이용취소 시 이용자님의 예치금으로 결제하신 금액이 전액 환불됩니다.
단 취소수수료, 면책금의 발생시 예치금 입금 후 즉시 발생 비용이 출금됩니다.
이용자 보유 예치금은 언제든지 환불요청을 통해 지정하신 통장으로 환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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