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존중

이용자-아이돌보미 간 상호존중 수칙
여성가족부 이용자-아이돌보미 간 상호존중 수칙 이용자 수칙 1.아이돌보미 선생님에게 배려와 존중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2.돌봄노동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아이돌봄 관련 서비스만 요구합니다. 3.질병심리 등 아이의 상황을 아이돌보미 선생님과 충분히 공유합니다. 4.아이돌보미 선생님과 약속한 돌봄 장소와 이용시간을 지킵니다. 5.아이돌보미 선생님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네트워크카메라 등) 설치를 사전에 알립니다. 아이돌보미 수칙 1.아이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존중하고 돌봅니다. 2.아이의 건강상태, 놀이상황 등 상시적으로 안전을 살피며, 돌봄 중에 개인용무를 보지 않습니다. 3.이용자의 양육방식을 존중하고, 충분한 대화를 갖습니다. 4.이용자와 약속한 돌봄 장소와 시간을 지킵니다. 5.이용자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아이돌봄 사업소개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여성가족부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여성가족부 웹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① "웹사이트"이란 여성가족부가 전 국민에게 필요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웹사이트 (https://idolbom.go.kr)를 말합니다.
  • ②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웹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 부처명칭, 주소지(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회원탈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 ③ "웹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④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웹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⑤ "웹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⑥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서비스(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이용계약의 체결
    • 2.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의 제공
    • 3. 기타 "웹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 ② "웹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운영상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③ 전항의 경우 "웹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웹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①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웹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웹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서비스의 전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15일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신청)

"웹사이트"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지역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웹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7조(이용계약의 성립)

  • ① "웹사이트"는 제6조와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웹사이트"의 승낙이 제8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 "웹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8조(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웹사이트"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 성명
    • 2. 아이디
    • 3. 비밀번호
    • 4. 휴대전화번호
    • 5. 지역
  • ②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웹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웹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⑥ "웹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⑦ "웹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웹사이트"의 의무)

  • ① "웹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웹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게시물의 삭제)

인터넷을 이용한 특정 개인 및 단체에 대한 비방·비하 및 허위사실 유포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 건전한 통신윤리를 확립하기 위하여 다음의 게시물 삭제기준에 따라 홈페이지 게시물을 삭제 또는 비공개(블라인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1.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 2.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 3.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 4.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 5.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및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 6. 욕설 및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 7.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동일 또는 유사내용을 반복하여 게재하는 도배성 글
  • 8.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글
  • 9. 기타 해당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을 경우 등

제13조(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 ① 상위 "웹사이트"과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웹사이트"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웹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웹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웹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분쟁해결)

"웹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9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